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후기/맛집 후기

강릉 장안회집 포장 후기

by 차르봄 2022. 6. 8.
반응형

강릉에 왔다가 급하게 돌아가야하는데 굳이 여기까지 왔는데 그냥 가기 아쉬워서 물회 잘하는 곳을 찾아보다가 장안회집이 유명하다고 해서 방문해보았다.

장안 회집은 사천진항에 위치를 하고 있고 수산물 직판장 바로 앞에 있어서 주차는 크게 문제 되지 않는 듯

https://place.map.kakao.com/10727290

 

장안회집

강원 강릉시 사천면 진리항구길 51 (사천면 사천진리 86-64)

place.map.kakao.com

http://naver.me/FxLXLfrr

 

장안횟집 : 네이버

방문자리뷰 2,014 · 블로그리뷰 1,152

m.place.naver.com

 

 

도착해서 보니 항구 앞이라서 장안회집 말고도 아주 많은 회집이 보이고 큰 건물 센터에서도 회집이 있으니 다른 옵션도 많다고 할 수 있겠다.

일단 주차를 하고 들어가는데 입구에 점심 식사 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붐비지는 않았고 식사하시는 손님들이 몇몇 테이블을 채우고 있었다.

일단 메뉴판을 먼저 확인. 물회 전문점이라 그런지 구성은 아주 심플하였으며 주문은 1인 1식으로 할 수 있다고 써있다.

내 목표는 물회와 더불어서 우럭미역국을 포장해가려고 왔으니 각각 1인분씩 주문했고 충분한 양이라고 생각되었다.

다만 포장 같은 경우는 근처가 아니라면 아이스박스를 별도로 구매해야하는데 이건 식당에서 별도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해야하며 아이스박스를 다른 곳에서 구매해서 제공한다.

포장은 대충 10분 남짓으로 시간 소요가 되었으며 아주 거대한 박스에 포장이 되서 제공되었다.

수많은 가자미들?ㅎ 물회에도 쓰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미역국에 아마도 많이 들어가는게 아닐까 싶다.

강릉 회집 옆에 바로 붙어있는 주문진 물회집. 여기는 어항에 여러 종류의 물고기들이 있었다. 아마도 강릉회집과 메뉴 구성이 다르지 않을까? 두 횟집 모두 새로이 건물을 지은 것 같은데 둘 다 사람은 적당히 있었다.

항구 앞에 있는 건물에 여러 횟집들이 입점하고 있고 영업 중이다. 2022년 5월 코로나 영업 제한이 풀리니 사람들이 많은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주차장은 꽤나 붐볐다.

항구쪽 건너편에 수산물 직판장이 있는데 여기서는 횟집도 있고 수산물을 직접 판매하는 소매상들이 있는 곳인가보다.

들어가보지는 않았는데 바깥에서 고기를 구경하시는 한 팀을 구경만 해보았다. 

배들이 즐비해있고 아마도 이 배들을 통해서 조업된 물고기들이 판매되는 게 아닐까?

먹는 사진은 없는데 맛은 비린내 걱정없이 아주 맛있었다!!

물회도 물회지만 가자미 미역국이 먹고 싶다면 한 번 들러보시기를 추천! 

 

 

반응형

댓글